News [뉴스 1] 예성준 원장, '방사선의과학, 그리고 융합'을 주제로 부경대 세미나 초청 강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View 475 작성일 20-07-22 17:29

본문

▲ 부경대학교 '방사선의과학, 그리고 융합' 세미나 사진 (출처: 부경대학교, 뉴스1)





부경대학교는 21일 오후 웅비관 2층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예성준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초청해 ‘방사선의과학, 그리고 융합’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경대 방사선 의과대학 설립 추진단과 부경대 의공학과 뉴시니어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단이 공동으로 진행한 세미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방사선의학과 공학의 융복합 연구현황을 살펴보고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초청강연자로 나선 예 원장은 우리나라 방사선의과학의 권위자로, 2006년부터 서울의대 방사선종양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제6대 원장으로 부임했다.

이날 예 원장은 “방사선의과학 분야는 방사선의약품 제조, 체외진단 기술 등 의과학 응용연구와 반도체 도핑, 원자력 전지 등 산업 응용연구에서 활용 분야가 무궁무진하다”며 “기장 방사선의과학단지는 물론 방사선의과학 분야 미래를 위해서는 전통적 주제에서 탈피해 다양한 방사선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세미나를 주관한 오정환 부경대 의공학과 교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방사선 의학과 관련된 최신의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서울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학제 연구인 방사선융합의생명 분야와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출처>